탈모 예방 및 관리방법! 머리 굵어지는 법

2021. 7. 2. 00:00건강꿀팁

반응형

오늘의포스팅은탈모예방법
탈모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소 슬픈 주제인 탈모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탈모는 국내에 대략 1천만 명에 달한다고 할 정도로 5명 중 1명 꼴로 나타나고 있다는 건데요. 일반적으로 한국인의 대다수가 하루에 평균적으로 70~8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하는데요 자고 일어날 때나 머리를 감고 나서 머리카락이 100개 이상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으며 탈모의 시작은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면서 서서히 시작됩니다.

탈모에대해서소개글
탈모의 원인

탈모의 원인

탈모의 원인은 사실 하나로 규정짓기는 어려우며 다양한 요인들이 있는데 우선 유전적인 원인과 남성호르몬의 과도한 분비, 스트레스, 임신, 발열, 노폐물 등으로 시작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외에도 불규칙한 식사와 불규칙한 수면, 피로감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탈모의 예방법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우선 "생활습관"부터 바로잡는 게 정말 중요한데요. 그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드리자면 우선!

1. 탈모샴푸를 사용

탈모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탈모가 치료가 되는 건 아니지만 예방과 진행속도를 좀 더 늦출 수 있습니다.

 

2. 금주와 금연

이미 술과 담배를 즐겨하시는 분들은 많은 욕구를 참아야 하지만 흡연은 니코틴과 타르 성분이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느리게 하고 혈관을 수축시켜 두피로 가는 혈액이 줄게 되고 알코올 성분 또한 몸의 열을 높이기 때문에 두피에도 열이 올라 혈액 순환을 방해하여 탈모를 악화시킵니다.

 

3. 올바른 샴푸법

샴푸에도 올바른 샴푸법이 존재하는데요. 우선 머리를 감으실 때 충분하게 물로 적신 후 샴푸를 충분히 거품을 내어 손가락으로 꼼꼼하게 마사지하듯이 구석구석 닦아주며 샴푸 후에도 잔여물이 남지 않게 깨끗하게 헹구어 줘야 합니다.

샴푸 후 충분한 드라이머리를 감은 뒤 수분이 남아있으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는데 그러지 않기 위해서는 바로 머리를 말려주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바람보다는 찬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적당하면서 꾸준한 운동

운동을 하면 몸속의 산소량이 늘어나며 혈액들이 활발하게 움직입니다. 몸속의 혈액이 활발해지면 머리카락이 자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지나친 운동이나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탈모에 치명적입니다.

 

6. 스트레스 풀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인데요. 본인만이 풀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그때마다 바로바로 푸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일정한 수면 패턴

다들 아시다시피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쉽게 말해 몸이 회복하는 시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시간에는 머리카락도 재생과 성장을 하는 시간이라 가급적 일찍 자는 습관은 가지시는 게 좋습니다.

 

8. 식단개선

머리카락의 주 성분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백질과 철분, 마그네슘, 비오틴, 비타민 등의 성분이 들어간 음식을 드시는 게 좋은데요. 그와 관련된 음식은 굴, 콩, 달걀, 시금치, 연어 등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래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해 탈모에 좋은 음식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탈모 예방하자

안녕하세요! 국민 5명 중 1명이 탈모를 겪고 있을 정도로 요즘은 중년이 아닌 20~30대들도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준비를 했습

slowstandard.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탈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노년기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닌 젊은 20~30대에게도 흔히 나타난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관리를 해야 된다고 봅니다. 다들 탈모 예방하는 방법을 미리 알고 소중한 머리카락을 지켜나갑시다!

반응형